블로그 부업 쿠팡 파트너스 탈잉 정과장 강의 후기


N잡의 시대 쿠팡 파트너스의 등장

요즘은 하나의 직업으로 먹고살기는 힘든 시대입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 쓰리잡, 포잡 등 N잡을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대리운전, 과외 등을 하면서 투잡을 했다면 지금은 더욱더 다양한 투잡 일거리가 생겼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특히 직장인분들은 생활비를 더 벌기 위해서 투잡을 선택하시는 만큼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찾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한창 유행했던 것이 스마트 스토어였습니다. 유튜버 신사임당 님이 창업 다마고치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위탁배송으로 많이 시작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클래스 101에서 스마트 스토어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스토어 같은 경우 CS, 배송 등 직장생활을 하면서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직장인 분들이 회사에서 일을 하시면서 하시기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쿠팡 파트너스’라는 제휴마케팅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는 사실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 또는 SNS 채널을 통해서 쿠팡에 있는 상품을 홍보하고 그 판매 금액의 3% 수수료를 받아왔던 제휴 마케팅입니다. 저 또한 제가 직접 산 물건을 블로그에 리뷰 후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여 일정의 수익을 얻은 적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있다면 너도나도 블로그에 상품을 소개하는 글을 올리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글을 등록해주는 프로그램까지 나왔습니다. 이렇게 대량으로 쿠팡 파트너스 홍보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도배가 되다 보니 네이버에서 제재를 가하기 시작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된 글 또는 공정거래 문구가 있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검색에서 누락시키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 누락을 피하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지속해 왔습니다. 

 

탈잉 쿠팡 파트너스 정과장 강의

쿠파스 정과장

카피라이트는 ‘평범한 직장인이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부업’입니다. 저 또한 평범한 월급쟁이 직장인이기 때문에 이 문구에 끌려서 강의를 구매하고 들었습니다. 수업 내용은 전반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이해하고 블로그에 글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네이버는 어떤 글을 좋아하고 어떻게 하면 네이버 검색 노출이 잘되는지 등 기본적인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내용입니다.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 상품을 찾고 포스팅한 뒤 고객 관리까지 어떻게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강의입니다. 

 

개인적인 아쉬움

탈잉에서 쿠팡 파트너스 정과장 강의를 듣는 이유는 지금 현재 네이버에서 쿠팡 글을 누락시키는 것을 해결하기 위함도 있었습니다. 튜터이신 정 과장님은 네이버 C랭크를 올려야 하기 때문에 같은 주제의 글의 양으로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런데 제가 이 방법을 잘 따라가지 못한 것인지 저는 이 방법으로 큰 성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모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사람에게는 입문용으로 탈잉 쿠팡 파트너스 정과장 강의는 모르는 것들을 해결할 수 있는 강의가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