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짓재팬웹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일본여행을 한 번만 계획하고 있다면 종이로 출입국 신고서 및 세관신고서를 작성하면 되지만 두 번 이상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비짓재팬웹을 등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비짓재팬웹은 회원가입을 통해서 출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음 일본 여행을 할 때는 숙박을 하게 되는 호텔 정보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작성이 끝이 납니다.

일본 여행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비짓재팬웹은 어플이 아닌 홈페이지에서 작성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비짓재팬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일본 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비짓재팬웹 등록 방법

비짓재팬웹을 이용하여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비짓재팬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하면 됩니다.

비짓재팬웹은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을 해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래 설명에 사용된 스크린샷은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했을 때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PC에서도 똑같이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항목만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짓재팬웹을 등록하는 순서는

회원가입 -> 이용자 등록 -> 출입국 예정 신규 등록 -> 세관신고서 작성

이렇게 진행 됩니다.

비짓재팬웹 회원가입

비짓재팬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첫 화면에서 새로운 계정 만들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 만들기 항목을 선택한 뒤 다음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을 진행 하면 됩니다.

새로운 비짓재팬웹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 입력을한 뒤 비짓재팬웹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비짓재팬웹 회원가입


모든 입력이 끝난 뒤 계정 만들기를 선택하면 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메일에 전송된 확인코드를 입력한 뒤 이메일 주소 확인을 누르면 비짓재팬웹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비짓재팬웹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지금부터 비짓재팬웹 이용자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짓재팬웹 이용자 등록 방법

비짓재팬웹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그 다음에는 이용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용자 등록을 해야 출입국신고서 및 세관신고서를 작성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방법을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이용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여권정보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이용자 등록을 할 경우 여권을 바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등록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이용자 등록 항목에서 본인정보를 선택 한 뒤 각 항목에 옳바르게 체크를 해줍니다. 면세 수속 이용확인의 경유 QR 코드를 이용하면 일본 입국 시 간편하고 좋기 때문에 “있음”에 체크를 해줍니다.

모든 항목의 선택이 끝이 나면 다음을 눌러 줍니다. 면세QR 코드에 대한 안내 화면이 나오면 뒤로 버튼을 눌러줍니다.

비짓재팬웹-이용자-등록


다음 화면에서는 여권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미리 준비한 여권의 사진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여권정보가 화면에 입력이 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된 여권 정보를 확인 한 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수정을 해줍니다. 모든 항목이 다 완벽하게 입력이 되었다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VISA 필요여부를 묻는 창이 나온다면 우리나라는 일본 방문시 비자가 필요 없기 때문에 없음을 선택해 줍니다.

비짓재팬웹-이용자-등록


모든 항목의 선택이 끝나면 홈으로 돌아가기를 선택하여 등록을 마무리 해줍니다.

비짓재팬웹 입국 예정 신규 등록 방법

지금까지 여행자의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었다면 지금부터는 여행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지금부터는 일본에 언제 입국하는지, 어디서 숙박을 하는지 등 일본 입국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확한 항목 내용을 입력하기 위해서 항공권을 구매하고 받은 E-TICKET 이티켓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

입국 귀국 예정 신규 등록 항목을 선택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비자 정보를 묻는 항목이 나옵니다. 대한민국은 일본을 입국하는데 있어 비자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는 입국과 귀국예정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행명은 본인이 알아보기 좋게 입력해줍니다. 일본여행도 좋고 오사카여행, 가족여행 등 다양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일본 도착 예정일은 이티켓에 적힌 일본 도착일정을 작성해 줍니다.

비짓재팬웹-출입국-신규등록


탑승기명 또한 이티켓에 적힌 항공사 정보를 확인해서 입력을 해줍니다. 진에어의 경우에는 LJ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KE 등으로 시작하는 항공편명을 찾아 입력해줍니다.

편명은 LJ, KE, OZ 등의 항공 코드 뒤에 나오는 숫자를 입력해 줍니다. 다음 일본에서 체류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하는 항목의 경우에는 일본 호텔, 에어비앤비 등 숙박 업체의 주소를 구글에 검색 한 뒤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세부사항이 입력 됩니다.

이렇게 입력된 내용을 확인한 뒤 입력 내용 확인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비짓재팬웹 외국인 입국기록 등록 방법

비짓재팬웹을 이용하여 외국인 입국 기록을 해야 할 차례입니다. 비짓재팬웹 처음 화면에서 외국인 입국 기록을 선택한 뒤 다음을 선택해 줍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여권 정보를 입력했기 때문에 여권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하지만 잘 못 입력된 항목이 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해 봅니다.

비짓재팬웹-외국인-입국-기록-등록


다음 화면에서는 일본으로 입국하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일본을 방문하는 목적과 항공편을 입력하게 됩니다. 일본을 방문하는 목적이 대부분 관광이기 때문에 관광이 목적이신 분들은 관광을 그 외의 목적으로 입국하시는 분들은 그 목적을 잘 찾아서 선택해 줍니다.

탑승기편명은 이티켓에 있는 항공편명을 잘 확인하시고 입력해 줍니다. 일본에 체류예정기간은 관광의 목적의 경우 횃수에 입력을 하면 됩니다. 2박 3일의 경우 3일 이렇게 입력을 해줍니다.

일본 내 연락처의 경우 일본에서 숙박을 하는 숙박 업체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일일이 다 입력할 필요 없이 우편번호로 자동 입력을 선택한 뒤 우편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그 다음 질문사항 항목에서는 질문을 잘 일어 본 뒤 질문에 예 아니오로 선택을 해줍니다.

비짓재팬웹-외국인-입국-기록-등록


모든 항목의 입력이 끝난 뒤 등록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에서 QR코드를 표시 할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여 QR코드를 발급 받고 스크린샷을 하여 핸드폰에 저장을 해 놓습니다.

비짓재팬웹 세관신고서 작성법

비짓재팬웹에서 마지막으로 할 것은 세관신고서 작성 입니다. 비짓재팬웹은 처음에 등록할 때 등록할 내용이 많아서 힘이 듭니다. 하지만 한 번 등록을 해놓으면 1년 6개월가량 정보가 저장되어 두 번째 입력 부터는 조금더 빠르고 수월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조금만 더 힘내서 세관신고서까지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비짓재팬웹 첫 번째 화면에서 휴대품 별송품 신고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직업은 본인의 직업을 찾아서 선택을 해줍니다. 입국일자는 항공 이티켓에 있는 날짜를 잘 확인해서 입력해 줍니다.

탑승기편명 또한 이티켓에 작성되어있는 내용을 확인 한 뒤 입력을 해줍니다. 출발지는 인천에서 출발할 경우 SEOUL 이라고 입력하고 그 외의 공항의 경우 공항의 위치에 따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비짓재팬웹-세관신고서


비짓재팬웹의 경우 종이세관신고서와 달리 가족을 체크하더라도 따로 세관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표시만 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일본내 체류 주소는 앞서 입력한 것과 같이 숙소의 우편번호를 입력하여 자동 입력하면 편리합니다. 모든 입력을 마친 뒤 다음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비짓재팬웹-세관신고서


지금부터 나오는 정보들은 잘 읽어보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체크를 하면 됩니다. 해당 되는 것이 있다면 있음에 없다면 없음에 체크를 한 뒤 화면을 아래로 내려 줍니다.

비짓재팬웹-세관신고서


신고 내용은 불법을 저지르지 않는 한 무서운 것이 없기 때문에 잘 읽은 다음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 화면이 나올 때까지 질의에 응답을 해줍니다.

모든 질문에 대한 응답을 마치면 앞에서와 같이 QR코드를 표시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여 QR코드를 스크린샷 한 뒤 저장을 해 놓습니다.

비짓재팬웹을 등록하는 과정이 길어서 그냥 종이 세관신고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하는게 낫겠다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입력해놓는다면 다음엔 더 쉽게 입력이 가능하니 한 번 고생한다 생각하고 입력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R코드의 경우 상단의 색상이 노란색인경우 입국심사용이고, 파란색이면 세관신고용입니다. 잘 확인 하시고 제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