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보는 정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정리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그리고 이 전기차의 차세대 에너지원이라 할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 관련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당장 도로 위나 주차장만 봐도 테슬라 같은 전기차량들이 많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지금 가장 많이 타고 있는 내연기관 차에 비해 친환경적이고, 진동, 소음 등 많은 면에서 강점 및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전기차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배터리의 충전시간과 위험성 입니다. 

이러한 전기차 배터리 단점을 보안할 수 있는 배터리로 많은 사람들이 전고체 배터리를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전고체 배터리가 출시가 되면 5분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으며, 1회 충전으로 갈 수 있는 주행거리는 기존의 리튬 배터리에 비해 2배나 된다고 합니다. 안정성 또한 월등히 좋습니다. 

기존 배터리에 비해 전고체 배터리의 장점을 본 도요타는 17조원을 투자해서 2022년에 전고체 배터리 차량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세계적인 스포츠카 기업인 포르셰, 청소기 업체인 다이슨 등도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아이에스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적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차 전지 정공 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등을 생산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핵심소재인 고체 전해질에 관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한국 전자기술원인 KETI는 씨아이에스에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소재 기술을 이전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술 이전 및 소재기술 이전을 통해서 씨아이에스는 전도율이 높고 충전 속도가 빠른 안전한 고체 전해질 제조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고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가 되게 되었습니다. 

씨아이에스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 SDI, LG 화학, CATL, 파나소닉 등이 있다고 합니다.

동화기업

MDF, PB, MFB, 화학, 건장재, 2차 전지 전해액 제조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강화마루 시장 점유율이 40%가 넘는 업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파티클보드도 3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화기업은 2019년에 2차 전지 소재인 전해액을 생산하는 파나스이텍의 지분 89.63%를 인수하였고 이 파나스이텍은 삼성 SDI와 SK이노베이션에 전해액을 생산해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화기업은 2019년부터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액 연구 국책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앞으로도 중앙연구소를 통해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액과 전해액의 핵심 첨가제를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비엠은 에코프로에서 2차 전지 소재 사업부만 따로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현재 테슬라에 EV용 배터리 소재를 납품하고 있으며,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니켈 코발트 망간 등을 생산하는 기술을 가지고 전고체 배터리에 필요한 양극재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한농화성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정밀화학 제조 기업입니다.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 요소인 가소제와 가교제 개발 이력이 있고, LG화학 등 2차 전지 기업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전해질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전고체 배터리 관련 회사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관련 주식을 더 알아보고 정리하시면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추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