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잘 때 머리방향 어디가 좋을까?

잠잘 때 머리 방향은 예로부터 좋은 기운을 받기 위한 중요한 사항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는 잠자는 방향에 따라서 복이 들어오기도 막힐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인생에서 잠자는 시간은 깨어서 활동하는 시간만큼이나 중요한 시간입니다. 과학적이라기 보단 풍수지리학적인 내용이지만 편안하고 복을 부르는 잠자리를 가지는 것이 좋으니 잠잘 때 머리 방향을 어디로 향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쪽으로 머리방향을 두었을 때

동쪽 뜨는해

동쪽은 태양이 떠오르는 방향이고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여기는 방향입니다. 해가 뜨는 방향이기 때문에 기운이 솟아오르는 방향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기운이 솟아나는 방향이기 때문에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창 공부를 해야 할 학생들 또는 마케팅, 그림, 음악 등 창의적인 일들을 하는 분들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공운이 있는 방향 기기 때문에 성공을 바라는 분들에게도 좋은 방향입니다.

서쪽으로 머리방향을 두었을 때

서쪽 지는해

동쪽에서 해가 떠오르면 기운이 솟아나는 것이기 때문에 서쪽은 에너지를 빼앗아 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가 지는 것은 안정적이고 차분한 느낌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이 복잡하고 불안하시다면 서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주무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 노약자분들이나 어르신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남쪽으로 머리방향을 두었을 때

남쪽

남향으로 창문을 내라고 하듯 남쪽 하면 열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따뜻한 햇살의 느낌이 나는 방향입니다. 이런 열이 나는 느낌이라서 그런지 평소에 몸에 열이 많거나 과로와 스트레스 등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피해야 하는 방향이라고 합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서쪽 방향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북쪽으로 머리방향을 두었을 때

북쪽

북쪽은 다른 방향과 달리 많은 사람들이 꺼리는 방향입니다. 음기가 강하고 죽은 사람을 눕히는 찬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북쪽 방향의 특징 때문인지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게 되면 숙면을 취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하는 일마다 꼬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가 있으니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주무시는 건 가급적 피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잠자는 시간은 우리 인생에서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마무리인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다음날 일상 생활이 너무 힘든데요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풍수지리와 조상님들의 경험이 있는 내용이니 한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